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과 육아 라이프

3) 산모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센스 있는 출산 선물은?

by 엘레강스 워킹맘 2022. 1. 30.
반응형

기저귀 가방을 쓸 때마다 선물해준 사람들이 생각나네요. 아이들이 입는 내복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기저귀 가방

: 기저귀 가방은 육아하는 엄마들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아기 엄마가 되면 기저귀 가방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이왕이면 예쁘고 많이 물건을 수납하며 가벼운 가방을 선호하게 돼요. 아기 엄마라고 멋없는 가방을 들고 싶지 않았어요. 회사 동료들이 돈을 모아 출산 선물을 사준다고 했는데 원하는 아이템을 알려달라고 했죠. 저는 인터넷에서 기저귀 가방을 검색해 마음에 쏙 드는 핑크 기저귀 가방을 선물 받았어요. 요즘 인기 있는 기저귀 가방은 겉으로 볼 때 기저귀 가방처럼 보이지 않아요. 가방에는 아기 용품들을 가지런히 정리할 수 있는 이너백이 있어서 너무 유용하네요. 쌍둥이를 데리고 병원에 가거나 외출할 때 보통 젖병 4개, 보온병, 기저귀, 물티슈, 가제 손수건, 아기 수첩, 여벌 옷, 딸랑이 등 장난감 등을 챙기는데 이 많은 것을 가방에 그냥 넣으면 찾을 때 대혼란이 일어나요. 그런데 이너백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산모 간식 패키지

: 산모는 아이를 낳은 직후에 아무거나 먹으면 안 돼요. 출산 병원에서 미리 챙겨간 산모 간식 패키지를 먹으며 이것을 선물해준 지인이 너무 고마웠어요. 커피 한잔도 마시기 힘든 시기에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간식들을 먹으며 대리 만족했지요. 출산후 제일 먹고 싶은 것은 달달한 케이크와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이었어요. 눈앞에서 아른거렸죠. 그래도 모유수유 때문에 아이를 위해 꾹 참았습니다. 

 

: 아이를 출산한 산모에게 케이크를 사주면 절대 안 됩니다. 지인이 비싼 초쿄 케이크를 사줘서 출산한 병원까지 직접 가져왔는데 너무 먹고 싶었어요. 그러나 눈물을 머금고 간호사들에게 다시 선물했습니다. 아이를 막 낳은 산모는 모유수유를 해야 하는데 케이크는 수유를 잘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성분이 있거든요. 출산 직후엔 단 음식은 최대한 절제해야 해요.

 

-과일바구니

: 신랑 회사와 저의 회사에서 출산 선물로 과일바구니를 보내줬는데 큰 감동이었어요. 한 번은 조리원, 나머지 한 번은 집에서 받았는데 받을 때마다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다양한 과일이 많아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나눠줬네요. 과일바구니는 서프라이즈 선물로도 좋아요. 과일바구니뿐 아니라 꽃다발도 산모를 감동시키게 해주는 선물이 아닐까 싶어요. 꽃다발은 남편이 준비해준다면 더욱 좋겠죠?

 

-유산균

: 산모들은 임신 기간 때부터 꽤 오랫동안 변비에 시달려요. 그래서 좋은 유산균을 먹는 게 중요해요. 출산 선물로 지인이 고가의 유산균을 선물해줬는데 유산균을 먹고 화장실에 가기 편해서 감사했어요

 

-아기 옷

: 제일 무난한 출산 선물이에요. 저도 배넷저고리가 많이 들어왔는데 솔직히 배넷저고리는 조리원에서 퇴소한 후부터 한 달 정도밖에 못 입혀요.아이 한 명당 4~5개면 충분해요. 

 

: 요즘 스와들업도 출산 선물로 많이 사시더라고요. 신생아는 모로 반사 때문에 스와들업을 입혀주면 육아하는 데 훨씬 편합니다. 모로 반사 때문에 새벽에 수시로 깬다면 가뜩이나 잠이 부족한 아기 부모들이 너무 힘들겠죠. 배넷저고리보다 스와들업이 더 괜찮을 것 같아요. 스와들업은 아기에 따라 길게 입힐 수 있어요. 

 

: 옷 선물의 대부분은 내복이라 할 수 있죠. 이왕이면 80 사이즈 옷으로 추천합니다. 75 사이즈는 배넷저고리처럼 딱 한 달 밖에 못 입혀서 아깝더라고요. 사이즈 80은 돌 즈음까지 충분히 입을 수 있어요. 조끼도 유용하게 입힐 수 있어요. 조끼는 사이즈 90으로 사면 돌 즈음까지 오래 입을 것 같네요. 우주복 패딩도 좋습니다.

 

-기타: 립스틱, 아기 화장품, 홍삼 등 

: 이외에도 립스틱처럼 산모를 위한 선물도 좋습니다. 첫 아이를 낳고 가족한테 입생로랑 립스틱을 선물 받았는데 립스틱을 바를 때마다 기분 전환이 되더라고요. 아기 화장품도 유용했네요. 아기 화장품도 아무거나 사용하기 싫은 게 엄마의 마음이죠. 그 마음을 알고 지인이 아기 화장품 세트를 선물해줘서 유용하게 잘 쓰고 있네요. 저는 의외로 홍삼 선물도 많이 들어왔어요. 면역력이 약한 산모의 원기를 회복하라는 뜻에서 사주신 것 같아요.

 

: 어떤 선물을 사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 싶으면 현금이 좋아요. 현금은 제일 실용적이라고 볼 수 있죠. 당사자가 필요한 물건을 알아서 살 수 있으니까요.

 

: 글을 정리하면서 임신 때부터 출산 후까지 많은 분들의 격려와 응원을 받은 것 같네요. 한 분 한 분의 얼굴이 떠올랐고 그분들이 주신 사랑을 결코 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선물 받은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정리해 저도 답례할 일이 있으면 잊지 않고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